초간단 다이어트 식단/브런치 토마토 계란볶음(토달볶) 레시피

2020. 8. 26. 18:25정보의 세상/일상

초간단 다이어트 식단/브런치 토마토 계란볶음(토달볶) 레시피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토마토 계란볶음

몇 년 전, 인기 TV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코너에서 연예인 수지가 나와 '토마토 달걀볶음(계란볶음)' 메뉴를 선보여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본래 토달볶은 중국 음식으로, 걸그룹 미쓰에이 시절 중국인 멤버였던 페이한테서 배운 레시피라고 한다.

재료도 간단하고 레시피도 쉬운데다가, 연예인이 즐겨먹을 정도로 칼로리도 낮고, 맛까지 보장하는 토마토 계란볶음. 다이어트 식단은 물론 아침이나 점심 때 간단히 브런치로 떼우기도 훌륭하다. 평소 필자도 즐겨해먹는 초간단 토마토 계란볶음(토달볶) 레시피를 소개한다. 

토마토 계란볶음 재료

재료 소개 (1인분 기준) 

방울 토마토 10~12개 (100g), 계란 2~3개, 마늘 3~4쪽(다진마늘 한숟갈 정도), 대파 or 쪽파 한웅큼

토마토 계란볶음 과정

마늘은 다지거나 편으로 썰어도 되고, 파를 송송 썰어준다. (사진에서는 쪽파를 썼는데 집에 대파가 없어서 대체품으로 썼다. 사실 대파가 더 맛있다)

방울 토마토는 꼭지를 따서 잘 씻어준 뒤 반으로 갈라서 준비한다.

계란은 잘 풀어서 소금 한 꼬집, 설탕 한 꼬집 넣어 간을 맞춰준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을 거면 생략 가능)

토마토 계란볶음 과정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2~3숟가락 적당히 둘러준다. 콩기름이나 다른 식용유도 가능하다. 하지만 올리브유로 하는게 확실히 맛있다.

토마토 계란볶음 과정

중불에 파 한웅큼을 넣고 볶다가, 파기름 냄새가 올라올 때 다진마늘을 넣고 함께 볶는다. 사진에 쓰인 건 쪽파라서 금방 타버렸다.

토마토 계란볶음 과정

마늘이 노릇노릇해지면 중약불로 줄인 후, 썰어둔 방울 토마토를 투입한다. 뒤집개로 자주 뒤적이다보면 방울 토마토가 뭉개지므로 주의한다. (필자는 그냥 약불에 그대로 두고 익히는 편)

토마토 계란볶음 과정

방울 토마토 겉면이 어느 정도 쪼글쪼글해지고 흐물 거리면 준비한 계란물을 부어준다. 계속해서 약불로 둔 채, 뒤집개로 살살 섞어주면서 스크램블을 만든다. 너무 많이 익히지 말고 부드럽게 익을 정도로만 한다.

완성된 토마토 계란볶음

완성했으면 그릇에 담아주고 먹으면 끝. 사진 찍느라 계란이 평소보다 많이 익었다. 맨 첫번째 사진 속 야간매점 토마토 계란볶음처럼 계란을 부드럽게 익히는 것이 훨씬 맛있다.

그리고 쪽파보다 대파를 쓰는 것이 비주얼도 맛도 훨씬 좋으니 대파 쓰는 것을 추천한다.

다이어트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 초간단 다이어트 식단 토마토 계란볶음(토달볶) 칼로리?

토마토 계란볶음은 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와 균형잡힌 영양을 자랑한다. 완전식품인 계란은 지방,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토마토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등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어 슈퍼푸드라고도 불린다. 

토마토 계란볶음에 쓰인 재료의 칼로리를 살펴보자면 방울 토마토 100g (10개 정도) 칼로리 17~20kcal, 기름으로 볶은 계란 스크램블 1알 당 평균 100kcal, 쪽파 100g (한웅큼) 25kcal, 다진마늘 한 스푼 10~20kcal 정도. 계산하면 오늘 만든 토달볶 레시피의 총 칼로리는 365kcal 정도.

보통 성인이 먹는 백반 한끼 칼로리가 700kcal 정도에 라면 한봉지가 550kcal인 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낮은 편이다. 토마토나 계란을 그냥 따로 먹을 때보다 훨씬 맛도 좋고, 포만감도 좋아서 따로 군것질거리가 생각나지도 않는다. 초간단 다이어트 식단이자 브런치 메뉴를 찾고 있다면 토마토 계란볶음을 강력히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