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로코(로맨스 코미디) 단편 드라마 추천 3가지

2020. 10. 7. 08:23문화인 세상/드라마

볼만한 로코(로맨스 코미디) 단편 드라마 추천 3가지

로맨스 코미디 로코 단편 드라마 추천

최근에 나오는 드라마들은 기본 16부작 이상 되는 긴 호흡의 미니 시리즈나 연속극 형태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단편 드라마는 또 단편 드라마만의 묘미가 있는 법.

분량이 많은 미니 시리즈나 연속극 드라마는 보기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유튜브로 짧게 보는 영상도 아닌 적당한 길이의 드라마가 보고 싶을 때 단편 드라마를 찾게 되는 것 같다.

위와 같은 마음이 들 때, 분량도 적당하고 재밌게 볼만한 로코 단편 드라마 3가지를 추천 및 소개해 본다.

단편 드라마 미치겠다 너땜에


드라마 제목 : MBC UHD 단막스페셜 <미치겠다, 너땜에!>

방영 일자 : 2018년 05월 07일~ 2018년 05월 08일

회차 정보 : 4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

기획/극본/연출 : 강대선, 박미령, 현솔잎

주연 : 김선호(래완 역), 이유영(은성 역)

드라마 기획의도 : 운명같은 첫 만남, 폭풍 같은 로맨스 참 설레고 좋다! 하지만 그런 것들이 우리 일상에 몇 번이나 있을까? 없다. 미니 시리즈에나 있다. 그래서 그런 연애사는 이야기하고 싶지 않았다. 우리 일상에서 훨씬 더 흔해빠진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익숙한 관계가 새로운 사랑으로 슬쩍 얼굴을 바꾸는 순간에 관해서. 우정이 사랑으로 변하는 혼돈과 혼란의 순간에 관해서. 평범하던 이 방이 미러볼 하나로 환상적으로 둔갑하는 순간에 관해서.

여기 '도란스'로 사는 한 여자와 '슬럼프'에 빠진 한 남자가 있다. 이 두사람은 너무나도 다른 성격 때문에 8년 동안 허물이 완전히 붕괴된 친한 친구 사이다. 이들은 서로가 누구를 사랑하고 있는지 모른다. 이건 나를 이해하고 너에게 귀 기울이기까지 떠들고, 실랑이하고, 고백하고, 거절하고, 싸우는 소란스러운 이야기이다. 더불어 나 자신을 발견하고 사랑을 향해 한 발 더 나아가고자 고군분투하는 아우성을 그려냈다.

줄거리 요약 : 아티스트 '래완(김선호)'과 통역사 '은성(이유영)'은 8년이란 긴 세월동안 단짝 여사친, 남사친이었던 사이. 그런 두 사람이 실수로 하룻밤을 보낸 뒤 친구에서 사랑으로 변하는 순간을 담아낸 4부작 로코 단편 드라마.

단편 드라마 걱정마세요 귀신입니다

드라마 제목 : KBS 드라마 스페셜 시즌3- 걱정마세요, 귀신입니다

방영 일자 : 2012년 07월 15일

회차 정보 : 1부작 단막극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

연출/극본 : 이은진, 황다은

주연 : 봉태규(문기), 박신혜(연화 역)

드라마 줄거리 : 교통사고로 병원에서 깨어나는 한 남자. 본인의 이름은 물론 가족과 사는 곳도 기억 하지 못한다. 경찰서 지문 조회를 통해 자신의 이름(이문기)과 사는 곳을 전해 듣고 집으로 찾아 들어간다. 마치 남의 집처럼 낯선 공간에서 불편한 잠을 자다 도중에 깼는데 자신을 내려다보고 있는 한 여자. 게다가 본인이 귀신이란다. 문기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헛것이 보이는 거라 생각하지만 여자와 함께 찾아간 장례식장 영정사진 속에 그녀가 떡하니 있다. 귀신의 이름은 김연화. 귀신이 왜 자신을 찾아온 것인지 온통 혼란스러운 문기... 연화의 죽음이 강도 살인에 의한 것임을 알고 대신 복수해주길 바라는 것이냐고 묻는다. 그러나 범인은 경찰이 잡아줄텐데 뭔 상관이냐며 태연히 대답하는 연화. 문기에게 범인 찾기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다고 강조한다. 연화가 문기를 찾아온 이유는 잃어버린 문기의 기억 속에 있다면서.

줄거리 요약 : 어느 날 기억을 잃어버린 채 병원에서 깨어난 한 남자 '문기(봉태규)'와 그의 앞에 홀연히 나타난 사랑스러운 귀신 '연화(박신혜)'와의 달콤살벌 로맨스 코미디 1부작 단편 드라마.

단편 드라마 퐁당퐁당 러브 LOVE

드라마 제목 : MBC 퐁당퐁당 러브(LOVE) , 네이버TV 웹드라마

방영 일자 : 2015년 12월 13일~ 12월 20일

회차 정보 : MBC 드라마 당시 2부작, 현재 네이버TV 웹드라마 10부작 (회차당 10~ 20분)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

연출/극본 : 김지현, 김지현

주연 : 윤두준(이도 역), 김슬기(장단비 역)

드라마 기획의도 : 수학 포기자, 일명 '수포자'인 고3 소녀 장단비는 스스로 무쓸모 노답이라 여기며 하루하루를 보낸다. 드디어 수능 날, 단비는 그 중압감을 견디지 못하고 도망치기 시작하는데... 

그렇게 우연히 조선으로 타임슬립하게 되고! 일생이 걸린 단 하루, 인생이 다 끝나버린 것 같은 그녀에게 새롭게 다가오는 사람과 사랑. 그리고 나의 고민은 비단 나의 것만이 아닌, 너와 나 우리 모두의 것임을... 그리고 아주 오래 전부터 계속된 것임을 목도하면서 위로를 받는다.

결국 이 드라마는 퐁당퐁당 아슬아슬 불안한 현실을 뛰어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바치는 공감과 화이팅의 드라마다.   

줄거리 요약 : 조선에 떨어진 고3 여고생 '단비(김슬기)'와 조선의 왕 '이도(윤두준)'의 설렘폭발 타임슬립 로맨스 코미디 단편 드라마. 

▼ 소개를 마치면서

위에 소개해드린 로코(로맨스 코미디) 단편 드라마 세 편은 필자가 직접 본 결과, 전부 재미를 보장하는 작품들이다.

친한 친구 사이에서의 아슬아슬한 감정 줄타기를 느끼고 싶다면 <미치겠다, 너땜에!>를 추천하며, 달콤살벌한 귀신과의 동거 로맨스를 느끼는 동시에 반전과 여운을 느끼고 싶다면 <걱정마세요 귀신입니다>를, 마지막으로 타임슬립 류와 퓨전 시대극을 즐기고 톡톡 튀는 하이틴 로맨스 감성을 좋아한다면 <퐁당퐁당 러브 LOVE>를 추천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