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 간략 줄거리 후기

2020. 8. 3. 19:12문화인 세상/영화

넷플릭스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 간략 줄거리 후기

넷플릭스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 포스터

영화 제목 : 정직한 후보 (HONEST CANDIDATE, 2019)

개봉 날짜 : 2020년 2월 12일

상영 시간 : 104분

영화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감독 : 장유정

주연 : 라미란(극중 주상숙 역), 김무열(극중 박희철 역), 나문희(극중 김옥희 역), 윤경호(극중 봉만식 역)

넷플릭스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

"어제까진 뻥쟁이, 오늘부턴 정직한 후보?!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에게 청천벽력같은 일이 발생한다. 

하루아침에 거짓말은 1도 할 수 없는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 것!

자신의 최고의 무기인 '거짓말'을 잃자, 그녀의 인생은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데..."

 

2020년 올해 2월에 개봉한 따끈따끈한 한국 신작 영화 <정직한 후보>. 현재 넷플릭스에서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로도 제공 중이다. <정직한 후보>는 2014년 브라질에서 개봉한 <O Candidato Honesto>가 원작이며, 이를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재구성한 리메이크 작품이다. <O Candidato Honesto>는 개봉 당시 브라질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에 성공했으며, 2018년에 속편도 나왔다고 한다. <정직한 후보>는 영화 개봉 당시에, 1997년 영화 <라이어 라이어(Liar Liar)>와 흡사하다며 표절 논란에 잠깐 시달렸다. 하지만 <정직한 후보>는 브라질 영화인 <O Candidato Honesto>의 리메이크 작품이므로 그것은 오해이다. 

<김종욱 찾기>, <부라더>에 이어 도전한 장유정 감독의 세번째 상업 영화 <정직한 후보>는 <내 아내의 모든 것>, <범죄도시>를 만들었던 제작진과 의기투합한 작품이기도 하다.

넷플릭스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

▼ 영화 <정직한 후보> 초반 간략 줄거리

'세상에서 거짓말이 가장 쉬웠어요' 입만 열면 '뻥'이 저절로 튀어나오는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 젊은 시절 그녀는 자신의 할머니 김옥희(나문희)여사가 보험사의 '꼼수 약관'으로 암 보장을 제대로 받지 못하자, 그에 분노해 대기업을 상대로 1인 시위를 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정치계에 발을 담근 후, 돌아가신 할머니의 뜻을 이어 받아 '옥희 재단'을 설립해 가난한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하기도 한다.

But 국민들 앞에서는 서민의 일꾼을 자처하지만, 실상은 '서민은 나의 일꾼'이라 여기는 뻔뻔한 정치인이 현재의 그녀.  TV토론에서는 서로 물어뜯고 싸우던 라이벌 정치인과 뒤로는 주식 정보를 주고 받으며, 유흥을 즐기기도 하는 주상숙은 4선 당선을 노리고 있는 중이다.

넷플릭스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

하지만 사실 주상숙의 할머니 김옥희 여사는 죽지 않았다. 할머니의 생사 조차 정치적인 이미지 메이킹에 이용하는 주상숙. 손녀를 위해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숨어 살고 있지만, 너무도 변한 주상숙의 모습에 김옥희 여사는 불상에게 소원을 빈다. "제발 우리 상숙이, 정신 차리고 착하게, 그짓말 안하고 살게 해주세요!"

넷플릭스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

"내가 미쳤나? 대체 내가 왜 이러지?"  자기도 모르게 입만 열면 '필터'를 거치지 않은 투박한 진실이 쏟아지는 주상숙. 스스로가 컨트롤이 되지 않는 그녀는 시사 프로그램, 중요 정재계 인사와의 만남, 표심을 잡아야 하는 현장에서조차 폭탄 발언을 빵빵 터뜨린다. 평소 자신의 소원대로 전국민이 다 아는 '유명 정치인'이 되는데는 성공하였으나, 과연 4선에도 성공할 수 있을까?

넷플릭스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 주연

▼ 영화 <정직한 후보> 간략 후기

장유정 감독이 실제 보궐선거 기간 동안 직접 유세 현장을 따라다니면서, 영화의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많이 애썼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실제로 영화 속 유세 장면들이 훨씬 생동감 있게 느껴져서 몰입감이 좋았다. 영화 시간이 104분으로 짧은 데서도 알 수 있듯이, 질질 끌지 않고 전개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었다. (물론 그 탓에 완성도가 조금 아쉽게 느껴지기도 한다) 믿고 보는 라미란 배우의 코믹 연기와, 열혈 보좌관으로 등장하는 김무열 배우, 능글능글한 더티섹시 남편 역 윤경호 배우,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아들 역 장동주 배우 간의 연기 케미가 좋았다. 

넷플릭스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 조연

그밖에 조연으로 출연한 조한철 배우, 송영창 배우 등의 활약이 더해져 영화를 더욱 선명하게 살렸다. 한국 코미디 영화 공식으로 등장하는 '신파' 장면 또한 짧게 다룬 편이라 감정적인 소모가 크지 않아 마음에 들었다. 흥미로운 소재와 빠른 전개,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 코미디 영화에 충실한 웃음 요소. 전체적으로 '산뜻'하게 만들어진 영화라 볼 수 있겠다. 쓸데 없는 감정 소모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최신 한국 코미디 영화를 찾는 사람들에게 <정직한 후보>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