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호러 공포 애니메이션 개봉 <기기괴괴 성형수> 영화/ 웹툰 줄거리

2020. 9. 8. 16:48문화인 세상/영화

2020년 호러 공포 애니메이션 개봉 <기기괴괴 성형수> 영화/ 웹툰 줄거리

기기괴괴 성형수 애니메이션 영화 포스터

영화 제목 : 기기괴괴 성형수

영화 장르 : 호러/공포 스릴러

개봉 날짜 : 2020년 09월 09일 (예정)

상영 시간 : 85분

관람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감독 : 조경훈

영화 주연 : [성우] 문남숙(예지 역), 장민혁(지훈 역), 조현정(시술사 역), 김보영(미리 역), 최승훈(매니저 역) 

기기괴괴 성형수 애니메이션 영화 중에서

"부작용, 후유증 없이 아름다워지는 단 하나의 방법
바르면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
올여름 가장 기괴하고 독창적인 호러 성형괴담이 온다!"

국내 최초 원작 웹툰이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로 탄생한 <기기괴괴 성형수>는 네이버에 연재 중인 오성대 작가의 웹툰 <기기괴괴> 중, '성형수'라는 에피소드를 가져와 영상화 한 것이다. 올해 많은 영화가 그랬듯, 코로나19로 인해 개봉 일자가 몇 번 연기된 끝에 최종적으로 내일 날짜인 09월 09일로 개봉 예정된 상태다.

최근 <기기괴괴 성형수> 영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영화 <부산행>, <반도>를 흥행시킨 감독이자, 원작자인 오성대 작가와 같은 만화가 출신인 연상호 감독의 응원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연상호 감독은 영상에서 "한국에서 나오기 힘든 호러 장르의 애니메이션 영화이며, 얼마나 작품에 공을 들이셨는지 너무 잘 알고 있다"며 격려의 메시지를 남겼다.

여기서 재밌는 점은, 연상호 감독의 영화 <반도>와 이번 애니메이션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가 해외 영화제인 '제 53회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 나란히 초청 받았다는 것이다. 앞서 2013년에 연상호 감독이 '사이비'로 최우수애니상을 수상한 전적이 있는데, 이번에 개봉하는 <기기괴괴 성형수> 또한 연상호 감독의 뒤를 이어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주변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중이라 한다.

애니메이션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는 웹툰 원작의 줄거리를 비슷하게 따랐지만 조금 차이가 있는데, 영화 줄거리와 웹툰 줄거리에 대해 각각 요약해 보겠다.

기기괴괴 성형수 애니메이션 영화 중에서

▼ 호러 공포 애니메이션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 영화 줄거리 (결말 스포 X)

주인공 예지는 어렸을 적 발레리나를 꿈꿨던 소녀. 하지만 못생긴 외모로 콤플렉스가 심했던 예지는 발레리나라는 꿈을 포기하고, 성인이 된 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어 살아간다. 톱스타 미리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예지는 그녀의 온갖 굴욕적인 언사를 겪으며 하루하루 견디며 생활하고. 그러던 와중 홈쇼핑 생방송에 보조 출연자로 출연하면서 게걸스럽게 음식을 먹는 자신의 모습이 전파를 타고 만인의 웃음거리로 전락한다.

그 사건 이 후, 방 안에 틀어박혀 밖으로 나오지 않던 예지에게 어느 날 이벤트 당첨 문자 한 통이 날아온다. 바르기만 하면 완벽한 미인이 될 수 있다는 '성형수'에 관한... 결국 그녀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완벽한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 사람들의 선망의 시선을 받고 유명인이 되기까지 한다. 하지만 조금만 살이 쪄도 자꾸만 성형수에 대한 유혹에 도로 빠지는 예지. 그렇게 성형수에 의존하던 그녀는 어느 날 실수로 정해진 사용시간을 넘어 오랫동안 성형수에 노출되고, 끔찍한 부작용으로 몸을 대부분 잃게 된다.  

부모님의 살을 얻어 목숨은 건졌지만 그 상태에 만족할 수 없었던 예지는 또 다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성형수 시술사를 찾아가게 되고... 그 곳에서 돌이킬 수 없는 상황과 부딪치게 된다. 

기기괴괴 성형수 웹툰 중에서

▼ 호러 공포 애니메이션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 웹툰 줄거리 (결말 스포 O)

못생기고 뚱뚱한 주인공 예지는 방 안에 틀어박혀 온라인 세상에만 빠져있는 은둔아. 어느 날 인터넷에서 '바르고 피부를 잘 빚기만 하면 미인이 될 수 있다'는 성형수 홍보 영상을 보게 된다. 어릴 때부터 미술 조소에 소질이 있던 예지는 호기심에 20만 원의 거금을 주고 성형수 두 통을 구입한다.

모든 것을 노력없이 쉽게 해결하려고 한다는 부모님의 잔소리를 뒤로 한 채, 성형수 셀프 시술을 강행한 예지는 다행히 얼굴만은 완벽한 미인이 된다. 예쁜 얼굴 셀카로 SNS상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지만, 여전히 몸은 뚱뚱했던 그녀는 몸까지 다듬기 위해 성형수를 다시 또 구매한다.

그렇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해진 예지는 남자들의 구애와 관심을 즐기지만 쉽게 질려 버리고. 어느 날 요요가 돌아오자, 또 다시 부모님 몰래 성형수를 대량 구입한다. 더 강한 효과를 보기 위해 욕조에 온수와 성형수를 섞고 목욕을 하던 와중, 알람을 맞춘 폰이 꺼지면서 그만 잠들어버린 예지. 너무 오랫동안 성형수에 노출된 그녀의 살과 근육, 뼈가 녹아 버리고 욕조 안에서 반죽 상태가 되어 버린다.

부모님의 살을 얻어 되살아 나지만 뼈와 살을 많이 잃어 기괴한 외모로 변하고, 또 다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성형수 시술사를 찾아간 예지. 그 곳에서 예전의 SNS스타인 자신을 험담하는 시술사를 홧김에 살해한 후, 시술사의 살과 뼈를 취해 도로 완벽해진다.

다시끔 삶이 쉬워져 루즈하던 그 때, 헬스장에서 자신의 완벽한 이상형인 남자를 만난다. 그와 연인이 되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성형수 부작용으로 자꾸만 피부가 흘러내려 사실을 들킬까봐 조마조마해 지고. 하지만 남자친구 역시 어딘가 수상한 점이 느껴지는데.  

그와 단둘이 하룻밤을 보내던 어느 날, 우연히 남자의 전화를 몰래 받은 예지는 그가 과거 여자였던 사실을 알게 된다. 남자친구 또한 예지처럼 성형수를 통해 새롭게 태어났던 것. 사실을 눈치 챈 그는 예지를 납치한 후, 그녀를 성형수로 반죽을 만들어 자신의 신체(무릎) 일부분으로 만들어 버린다. 자신에게서 영원히 도망치지 못하도록.

네이버 목요웹툰 기기괴괴

영화와 원작 웹툰 줄거리를 비교하면 알다시피 웹툰에서의 주인공은 상당히 철없는 모습인 반면에 영화에서의 주인공은 좀 더 불쌍하고 억울한 모습으로 그려졌다. 아무래도 대중들의 공감과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서인 것 같다. 

네이버 웹툰 <기기괴괴>는 현재까지도 네이버 목요 웹툰에서 계속 연재 중이다. 영화로 개봉하는 <기기괴괴 성형수> 에피소드 편을 웹툰으로 보려면 2015년 02월 04일에 연재된 69화부터~ 79화까지 찾아 보면 된다.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K-애니메이션 호러 공포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가 성공적으로 흥행하길 바라면서 이쪽 장르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관람을 추천드린다.